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 CODE/SWIFT

[SwiftUI] Path로 도형그리기

by daye_ 2023. 8. 15.

 

 

Path는 2D 도형 그릴때 이용

 

 



import SwiftUI

struct MoveTestView: View {
    var body: some View {
        ZStack{
            Color(.yellow)
            
            Path{ path in
                path.move(to: CGPoint(x: 150, y:0))
                path.addLine(to: CGPoint(x: 0, y: 300))
                path.addLine(to: CGPoint(x: 300, y: 300))
                path.closeSubpath()
            }.fill(.pink)
            
        }.frame(width: 300, height: 300)
    }
}

struct MoveTestView_Previews: PreviewProvider {
    static var previews: some View {
        MoveTestView()
    }
}

개인적으로 도형을 그릴때 frame을 사용하면 좀 더 그리기 쉬웠음

도형이 잘 보여지기 위해 yellow를 배경색으로 지정해둠

 

move  :  현재 포인트 옮기기

addLine(to~) : to~ 포인트로 획 추가

closeSubpath :  도형 닫기


 

 


import SwiftUI

struct MoveTestView: View {
    var body: some View {
        ZStack{
            Color(.yellow)
            
            Path{ path in
                path.move(to: CGPoint(x: 150, y:0))
                path.addLine(to: CGPoint(x: 0, y: 250))
                path.addQuadCurve(to: CGPoint(x: 300, y: 250), control: CGPoint(x: 150, y: 300))
                path.closeSubpath()
            }.fill(.pink)
            
        }.frame(width: 300, height: 300)
    }
}

struct MoveTestView_Previews: PreviewProvider {
    static var previews: some View {
        MoveTestView()
    }
}

addQuadCurve : 곡선추가 , control로 곡선의 곡률 설정

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swiftui/path

 

Path |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

The outline of a 2D shape.

developer.apple.com

참고문서